영유아 프로그램에 있어 평가의 중요성과 다양한 평가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영유아 프로그램에 있어 평가.hwp ![]() |
목차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영유아 프로그램에 있어 평가의 중요성과 다양한 평가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1. 영유아 프로그램에 있어서 평가의 개념 2. 영유아 프로그램 평가의 중요성과 목적 3. 영유아 프로그램 평가의 유형 4. 영유아 프로그램 평가척도 |
본문 |
유아교육 프로그램이 얼마나 적절하며 수업과정을 통해 어느 정도 실현되고 달성되었는지를 알아보고 판단하는 절차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평가에는 보육과정 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보육내용에 대한 활동과 환경 및 상호작용에 대한 평가가 포함되며, 이러한 평가는 영유아
프로그램을 실시하는데 있어서 결정적인 역할과 기준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2. 영유아 프로그램 평가의 중요성과 목적 영유아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의 중요성은, 첫째, 평가를 통하여 영유아들의 현 발달 상황을 제대로 이해하고 바람직한 지식, 성격, 태도 등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정확한 정보를 얻는 과정으로서 필요하고, 둘째, 보육의 목표가 제대로 성취되었는지를 검증하고 보육프로그램의 전반적인 과정을 발전시키기 위해 필요하며, 셋째 보육교사 뿐만 아니라 부모도 영유아 |
참고문헌 |
황해익, 유아교육평가, 양서원, 2000 영유아프로그램 / 김혜경, 유희정 / 창지사 / 2007 영유아프로그램-이론과 실제 / 김수영 외 3인 / 양서원 / 2007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