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6일 수요일

관여도를 결정하는 요인들은 다양하다. 각 요인들이 어떻게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를 들면서 설명하고, 각각에 대한 마케팅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관여도를 결정하는 요인들은 다양하다. 각 요인들이 어떻게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를 들면서 설명하고, 각각에 대한 마케팅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소비자행동론 B형] 관여도를 결정하는 요인들은 다양하다. 각 요인들이 어떻게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를 들면서 설명하고, 각각에 대한 마케팅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경영학과 b형] 관여도를 결정하는.hwp
목차
[소비자행동론 B형] 관여도를 결정하는 요인들은 다양하다. 각 요인들이 어떻게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를 들면서 설명하고, 각각에 대한 마케팅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관여도란

2. 관여의 수준과 유형
1) 고관여 와 저관여
2) 지속적 관여와 상황적 관여
3) 인지적 관여와 정서적 관여

3. 관여도의 역할

4. 관여도를 결정하는 요인
1) 제품관여
2) 가격관여
3) 마케팅 활동관여
(1) 광고
(2) 판매촉진
4) 상황관여
5) 개인적 특성관여

5. 관여도를 결정하는 요인에 따른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

1) 제품관여에 따른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
(1) 사례1
(2) 사례2
(3) 사례3
- 제품관여 요인에 따른 마케팅 시사점

2) 가격관여에 따른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
- 가격관여 요인에 따른 마케팅 시사점

3) 마케팅 활동관여에 따른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

(1) 광고에 따른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
- 광고 요인에 따른 마케팅 시사점
(2) 판매촉진에 따른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
- 판매촉진 요인에 따른 마케팅 시사점

4) 상황관여에 따른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
- 상황관여 요인에 따른 마케팅 시사점

5) 개인적 특성관여에 따른 소비자의 관여도에 영향을 미치는지 사례
- 개인적 특성관여 요인에 따른 마케팅 시사점

6. 나의 의견

Ⅲ. 결론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1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2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3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4_.gif
본문
대한 개입을 전제로 한 관여개념에 대해서 이를 전제로 하지 않는 관여를 찾으려는 견해이다. 사회적 판단이론에서 초기의 관여개념은 암암리에 설득적 커뮤니케이션의 수신자가 논점에 관한 어떤 특정 입장에 대해 개입하고 있다는 점을 전제로 하고 있다. 레인과 폴로우니악은 “어떤 논점에 대해 어떤 입장을 취한다는 것은 개입의 한 형태로 개인이 태도를 변화시킨다는 것은 새로운 입장에 대한 개입을 의미한다”고 하였듯이 사회적 판단이론에서 고자아관여의 상태는 특정 입장에 대한 개입을 전제로 한 개념으로 그러한 개입이 확고한 상태를 지칭하는 개념이다.

이러한 특정 입장에 대한 개입을 전제로 한 관여개념에 대해서 푸리드만은 이를 전제로 하지 않는 관여의 존재를 주장하고 그러한 관여를 태도대상에 대한 흥미나 관심의 일반적 수준이라고 했다. 즉 그는 당해 논점에 대한 관심은 높으나 아직 개입해야 할 특정 입장이 정해지지 않은 상태도 고관여 상태로 파악하였다.

둘째는 사회심리학에서의 관여개념의 대상을 확대하고 관여의 정도와 개인의 가치구조와의 관련성을 명확하게 규정하려는 견해이다. 종래의 사회심리학에서의 관여 연구는 인종차별이나 산아제한 같은 사회적인 문제나
참고문헌
서성한, 소비자 행동의 이해, 박영사, 1998. 박충환 외, 시장 지향적 마케팅관리, 박영사, 2002. 이문규 외, 소비자행동의 이해, 법문사, 2001. 이상빈 외, 구매 관여자 특성의 탐색, 사회과학연구, 1990. 이상빈, 관여의 세 가지 문제에 대한 개관, 광고연구, 199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