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6일 수요일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 (교재 13장 259~260 페이지 참조)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그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를 자세하게 서술하세요(현재 수요, 미래 시장 예측 등의 상황분석을 객관적인 근거(예: 신문, 뉴스, 보고서, 통계자료 등)를 들어 서술하세요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 (교재 13장 259~260 페이지 참조)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그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를 자세하게 서술하세요(현재 수요, 미래 시장 예측 등의 상황분석을 객관적인 근거(예: 신문, 뉴스, 보고서, 통계자료 등)를 들어 서술하세요

[이벤트플래닝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 (교재 13장 259~260 페이지 참조)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그 이벤트에 대한
자료다운로드클릭: [관광학과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hwp
목차
[이벤트플래닝 공통] 2강에서 나온 이벤트 플래닝의 과정을 참고하여, 실버 이벤트 시장 (교재 13장 259~260 페이지 참조)과 관련된 이벤트를 구상하고, 그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를 자세하게 서술하세요(현재 수요, 미래 시장 예측 등의 상황분석을 객관적인 근거(예: 신문, 뉴스, 보고서, 통계자료 등)를 들어 서술하세요). (15점)
1의 이벤트가 개최되기로 결정됐다고 가정하고 (입찰에 성공하였거나, 직접 열기로 결정했다고 가정하고), 그 이벤트의 목적과 비전,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투입목표, 산출목표, 회피목표)를 서술하세요. (교재 2장 25~27페이지 참조) (15점)

Ⅰ. 서론

Ⅱ. 본론

1. 실버 이벤트 시장과 관련된 이벤트 구상 - 뉴 실버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외식, 태마, 여가, 스포츠 이벤트
1)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1) 현재 수요
(2) 미래 시장 예측
(3) 상황분석
2)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
(1) 뉴 실버 세대 라이프 스타일의 특성
(2) 뉴 실버 세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3) 뉴 실버 세대의 소비행동과 특성

2. 뉴 실버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외식’ 이벤트의 목적과 비전,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투입목표, 산출목표, 회피목표)
1) 뉴 실버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외식’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2)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
3) 이벤트의 목적
4) 이벤트의 비전
5) 이벤트의 구체적인 목표
(1) 투입목표
(2) 산출목표
(3) 회피목표

3. 뉴 실버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태마파크’ 이벤트의 목적과 비전, 그리고 구체적인 목표(투입목표, 산출목표, 회피목표)
1) 뉴 실버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태마파크’ 이벤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2) 해당 이벤트를 개발하고자 하는 논리적인 이유
3) 이벤트의 목적
4) 이벤트의 비전
5) 이벤트의 구체적인 목표
(1) 투입목표
(2) 산출목표
(3) 회피목표

Ⅲ. 결론
[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1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2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3_.gif[경영학과] 레스토랑에있어서의스트레스관리에관한연구_hwp_04_.gif
본문
평균수명이 연장됨에 따라 노인인구가 증가하면서 사회활동에 대한 노인들의 열망과 좀 더 여유롭고 안락하게 살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뉴 실버 세대라는 말이 등장하게 된 것은 서구에서 제 2차 세계대전 이후에 태어난 베이비붐 세대(1946~64년생)가 고령화되면서 전통적인 노인상에서 벗어난 모습을 가리키는 용어이다.6)현재의 뉴실버 세대는 기존의 노년 세대화 한국의 베이비붐 세대(1955~63년생)사이의 세대로서, 앞으로 베이비붐세대가 노년층이 되었을 때 예상되는 모습을 미리 보여주고 있다. 특히 1945년 종전을 전후해 태어난 일본의 단카이 세대(1947~49년생)나 미국의 베이비붐세대(1946~64년생)도 사회의 변화를 야기하는 주요한
참고문헌
신혜원(2009). 노인놀이치료. 공동체. 구동모(2010). 마케팅 연구방법론. 학현사. 박명윤 외(2006). 웰빙 라이프를 위한 노인영양과 복지. 광문각. 박동석 외(2003). 고령화 쇼크. 굿인포메이션. 김재훈(2006). ‘실버 마케팅’, 고령화 사회 도래의 마케팅적 의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