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2일 목요일

기업활동의 세계적인 배치와 관련하여 최근 경영전략분야에서 각광 받고 있는 핵심역량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기업활동의 세계적인 배치와 관련하여 최근 경영전략분야에서 각광 받고 있는 핵심역량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핵심역량이론.hwp
목차
1. 핵심역량의 개념과 정의

2. 기업핵심역량의 특징

3. 기업활동의 세계적인 배치에 있어서 핵심역량의 필요성

4. 기업활동의 경영전략에서 핵심역량이론이 주는 시사점

5. 기업의 핵심역량의 전략적 설정분석방법

6. 기업들에게 있어 핵심역량이론의 중요성

7. 마치며
본문
1. 핵심역량의 개념과 정의
시장이 아무리 좋은 기회를 제공하더라도 내부적으로 어떠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거나, 적절한 역량을 확보하고 있지 못하면 기회를 충분히 활용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위협이 될 수 있다. 어떠한 시장환경에서라도 핵심역량을 확보하고만 있다면 기회와 위협요인을 자사에 유리한 방향으로 이끌어갈 수 있는 가능성은 커진다. 핵심역량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과거에 그 기업을 이끌어 왔으며 보완 과정을 거치고 추가로 역량을 축적하면 미래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는
참고문헌
핵심역량모델의 개발과 활용, 피에스아이컨설팅, 1998 이홍민, 핵심역량 핵심인재, 리드리드출판, 2003 장수용, 초급관리자 핵심역량 입문, 전략기업컨설팅, 2010 사계절, 글로벌 기업의 핵심역량, 1994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