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반에서의 소그룹 부모교육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영아반에서의 소그룹 부모교육.hwp ![]() |
목차 |
영아반에서의 소그룹 부모교육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1. 부모교육의 개념 2. 영아반 부모교육 목적 3. 영아반 소그룹 부모교육의 필요성과 장점 4. 영아반 소그룹 부모교육방법 1) 목표 2) 운영방침 3) 운영방법 4) 프로그램 내용 5. 영아반 소그룹 부모교육 계획안 6. 소그룹 부모교육의 평가방법 7. 마치며 |
본문 |
민주적인 평등한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바람직한 모델로 부각되었다. 대부분의 부모교육 이론이나 프로그램들이
부모-자녀관계에서 평등성을 전제로 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와 같이 전통적으로 부모-자녀관계가 상하관계로 인식되어 온 사회에서는 전통적인
문화규범과 평등이념을 조화시키는 것이 용이하지 않으므로, 더욱더 소그룹 부모교육의 필요성이 부각된다. 5) 가족이 예전에 비해 큰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이들은 이러한 스트레스를 극복하기 위해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다. 부모-자녀관계를 단순히 이들만의 관계로 설명하는 것은 한계가 있으며, 이는 가족이라는 단위 전체 |
참고문헌 |
장명화, 부모교육론, 영민, 2007. 정옥분∙정순화, 부모교육. 학지사, 2007. 부모교육, (1999), 이경화, 성영혜, 윤석희, 이신동 저, 학문사 부모교육, (1989), 이재연,김경희 공저, 양서원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