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수과학교육의 중요성과 문제점,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영유아 수과학교육의 중요성.hwp ![]() |
목차 |
[아동수과학지도] 영유아 수 과학교육의 중요성과 문제점,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1. 들어가며 Ⅱ. 본론 1. 영유아 수과학교육의 중요성 2. 영유아 수과학교육의 필요성 3. 영유아 수과학교육의 문제점 4. 영유아 수과학교육에서 교사의 역할 Ⅲ. 마치며 |
본문 |
많은 아이들이 최근 복잡한 현대사회에 노출되다 보니 부분별한 인터넷에 사용이 문제가 되고 있다. 이렇다 보니 영유아들은
수과학교육을 등한시 하게되고 대부분의 학생들이 문제를 읽고도 문제가 무엇을 요구하는지 제대로 모르는 경우가 많다. 어떤 아이들은 아예 문제를
읽는 것 차 두려워하거나 꺼려하기도 한다. 이렇게 되면 당연히 정답을 맞힐 수가 없다. 그러다 보면 초등 고학년이 되면서 수학이 너무 어렵고,
가장 기피하는 과목이 된다. 따라서 영유아기에 수과학에 대한 사고력의 토대를 다져줘야 하며, 유아기의 수과학교육은 아이의 사고력 신장의 매우
좋은 기반이 된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영유아 수과학교육의 중요성과 문제점, 교사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자. Ⅱ. 본론 1. 영유아 수과학교육의 중요성 영유아들이 살아갈 미래 사회에서는 다양한 직업분야에서 한층 더 고도의 전문성을 지닌 통합적 수과학 능력이 요구되고 있다. 특히 영유아기는 수과학의 기초가 되는 논리 수과학적인 사고가 형성되는 시기이므로 유아기 때부터 |
참고문헌 |
이순형 , 권혜진 , 민하영 , 권기남 , 김헤라 지음, 영유아 수과학지도, 교문사, 2010 신옥순, 유아교육학개론, 학지사, 2005 이정욱, 유연화, 유아수학교육, 서울: 정민사, 2007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