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시기에 학습방법은 놀이를 통해 이루어진다. 놀이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놀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영유아 시기에 학습방법은 놀이.hwp ![]() |
목차 |
[영유아교수법] 영유아시기에 학습방법은 놀이를 통해 이루어진다. 놀이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놀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의 개념 2. 영유아시기에 놀이의 중요성 3. 영유아시기 유아에게 있어서 놀이의 의미 4. 영유아시기 놀이가 신체발달에 미치는 영향 5. 영유아시기 놀이가 언어발달에 미치는 영향 6. 영유아시기 놀이가 인지발달에 미치는 영향 7. 영유아시기 놀이가 사회성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 8. 영유아시기 놀이가 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 Ⅲ. 결론 |
본문 |
또한 유아는 치료자와의 역동적 관계와 놀이의 과정을 통하여 자아존중감, 자기동기화된 행동, 환경에 대한 숙달감을 갖게
되며, 내적 통제성이 증가되어감에 따라 현실에서 불가능한 행동에 대한 보상과 적응적 행동을 위한 대안을 모색하게 된다. 유아에게 놀이는 삶 그
자체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측면에서 영유아시기의 놀이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놀이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해 보도록 하자. Ⅱ. 본론 1. 놀이의 개념 많은 부모들은 놀이를 공부에 상반되는 개념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유아들은 놀이할 때 가장 즐거워하며, 많은 부분을 놀이를 통해 배운다. 유아들에게 있어서 놀이는 매우 의미 있는 활동이며 유아들의 활동 중에서 가장 중시되어야 한다. 유아들에게 있어서 놀이는 그들의 생활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는데, 1800년대부터 최근까지 많은 심리학자, 철학자, 교육학자들이 다양한 관점에서 놀이를 정의하였다. 프뢰벨은 인간의 가장 순수한 정신적 활동을 놀이라고 정의 했으며, 듀이는 어떤 결과를 얻기 위해 의도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활동에 강조를 두는 것이 놀이라고 |
참고문헌 |
곽덕영, 유아의 놀이지도, 학문사 최석란, 놀이지도, 공동체 장혜순, 유아놀이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4 이숙재. 유아를 위한 놀이 이론과 실제. 서울: 창지사. 이영석. 현대 유아교육 개론. 서울: 교육 출판사.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