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회복지현장에서 과학적 실천과 성과평가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사회복지현장에서_과학적_실천.hwp ![]() |
목차 |
우리나라 사회복지현장에서 과학적 실천과 성과평가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과학적 지식의 특성 2. 사회복지현장에서 비과학적 실천방법의 문제점과 오류 1) 지식의 발생근원 2)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비과학적 실천방법의 문제점 3) 우리나라 사회복지현장에서 과학적 실천과 성과평가에 대한 필요성과 장점 4) 과학자로써 사회복지사 Ⅲ. 결론 |
본문 |
․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인식되는 사건이나 현상은 객관성이 있어야 한다. ․ 과학의 간결성은 어떤 현상을 이해함에 있어 필요한 최소한의 설명변수만을 이용하여 가능한 최대의 설명력을 얻으려고 한다. 모든 과학 분야들은 과학적인 인식방법을 공유하고 있다. 사회복지학 역시 사회과학의 한 영역이므로, 사회복지학의 지식들이 창출되는 과정은 과학적인 방법에 근거하여야 한다. 단순한 주장이나 사변적인 논리들에서 벗어나, 합리적인 논리를 개발하고 그것을 경험적으로 검증해 나가는 과학적 인식방법들을 통해 사회복지학의 지식들이 축적될 필요가 있다. 사회복지 전문직 또한 문제해결을 위해 과학적 방법에 의 |
참고문헌 |
김기태 외(1999), 사회복지의 이해, 박영사. 최옥채, 사회복지실천론, 양서원 양옥경, 사회복지실천론, 나남출판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