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14일 금요일

집단 사회복지실천의 실제 현재 다양한 사회복지현장(사회복지관, 건강지원센터 등)에서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집단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제출할 것.

집단 사회복지실천의 실제 현재 다양한 사회복지현장(사회복지관, 건강지원센터 등)에서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집단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제출할 것.
자료다운로드클릭: 집단 사회복지실천의 실제.hwp
목차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집단 사회복지실천의 실제 현재 다양한 사회복지현장(사회복지관, 건강지원센터 등)에서 클라이언트를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집단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제출할 것.

1. 프로그램의 개요

2. 프로그램제목

3. 프로그램의 목적

4. 프로그램의 목표

5. 대상자 선정

6. 실행과정 및 활동
1) 프로그램의 구성
2) 프로그램운영의 실제

7. 평가방법
1) 과정평가
2) 효과성 평가

8. 사회복지사의 역할

9. 프로그램의 장단점 수정되어야 할 사항
본문
청소년 중심의 성교육프로그램을 통해서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지식을 함양하고 올바른 성가치관을 확립한다.

4. 프로그램의 목표
목표 1. 성 지식, 태도 교육을 통해 자신의 성 이해가 20% 향상된다.
① 생명의 소중함을 안다.
② 자신의 성 태도를 알아보고 건전한 성 태도를 갖는다.
③ 사랑과 성의 관계를 이해하고 책임 있는 성의 중요성을 인식시킨다.

목표 2. 성 행동에 대한 대응방법을 습득하여 성주체성을 확립한다.
① 이성간의 감정표현 능력을 배운다.
② 위험상활을 피하는 기술을 습득한다.
참고문헌
노상우 외 공저(1999). 아동․청소년을 위한 집단상담, 문음사. 린다 매러더스(1993). 내몸에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나?-소녀․소년편, 시공사 벤자민 스포크(1993). 청소년의 성과 인생, 남도출판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