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6일 목요일

영유아의 과학활동에서 과학 학습원리, 과학활동의 방법, 영유아 과학활동을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영유아의 과학활동에서 과학 학습원리, 과학활동의 방법, 영유아 과학활동을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영유아의 과학활동에서 과학학습.hwp
목차
[아동수과학지도] 영유아의 과학활동에서 과학학습의 원리, 과학활동의 방법, 영유아 과학활동을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론과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학습자 자신의 의견을 추가하여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과학활동의 개념
2. 영유아의 과학활동에서 과학학습의 원리
3. 영유아의 과학활동에서 과학활동의 방법
4. 영유아 과학활동을 위한 교사의 역할

Ⅲ. 결론(나의 견해)
본문
이처럼 영유아의 과학의 기초 능력이 길러지는 시기인 영유아기에 과학활동은 과연 어떠한 원리와 방법 및 영유아 과학활동을 위한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파악해 보도록 하자.

Ⅱ. 본론
1. 영유아 과학활동의 개념
영유아 과학활동이란 일반화된 과학적 개념이나 이론적 원리를 수동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현상에 대한 호기심을 유지하면서 반복적 탐색과 지속적인 관찰을 통해 스스로 발견하고 지식을 확장시켜 가는 능동적인 문제해결의 과정이라고 말할 수 있다.

2. 영유아의 과학활동에서 과학학습의 원리
영유아의 과학활동에서 과학학습의 원리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영유아들은 문제상황의 관찰 가능한 속성에 추리의 바탕을 둔다.
둘째, 영유아들은 현상의 전반적인 면을 고려하
참고문헌
김미경, 영유아 과학교육, 학지사, 2003 문미옥, 신현옥, 김영숙, 류칠선(2000). 유아를 위한 과학교육. 서울:교문사 이경우, 조부경, 김정준(1999).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유아과학교육. 서울:양서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