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이라는 학문이 학교교육현장에서 어떠한 의미와 가치를 지니며 수업(교수학습)의 개선/발전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교육공학이라는 학문이 학교교육현장.hwp ![]() |
목차 |
교육공학이라는 학문이 학교교육현장에서 어떠한 의미와 가치를 지니며 수업(교수학습)의 개선/발전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공학의 개념 2. 우리나라의 교육공학 발전의 배경 3. 교육공학의 형태 1) 기계공학적 교육공학 2) 행동과학적 교육공학 3) 인간공학적 교육공학 4. 교육공학이 학교교육현장에서 가지는 의미와 가치 1) 교육공학이 학교교육현장에서 가지는 의미 2) 교육공학이 학교교육현장에서 가지는 가치 5. 교육공학이라는 학문이 수업의 개선발전에 활용될 수 있는 방안 Ⅲ. 결론 |
본문 |
공학에 대해 정의하고 있다. 지금 현재의 교육공학은 과거에 비해 굉장히 포괄적인 의미로 쓰이며, 일단 기본적으로 교육에
공학적인 요소를 첨부하여 학습하도록 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측면에서 교육공학이라는 학문이 학교교육현장에서 어떠한 의미와 가치를 지니며
수업(교수학습)의 개선/발전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제시해 보도록 하자. Ⅱ. 본론 1. 교육공학의 개념 교육공학은 학습효과의 극대화를 이루기 위해 공학의 원리와 기법이 교육, 훈련분야에서 일어나는 학습문제의 관리와 운영에 적용되어지는 모든 경우를 총칭하는 것으로서, 인간의 행동에 관한 실증적 ․과학적 성과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의사결정이나 정책결정에 있어 자의성이나 우연성을 |
참고문헌 |
박성익 임철일 이재경 최정임 공저,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교육과학사 김신자,이인숙,양영선, 교육공학의 이론과 실제, 문음사, 1999 박성식 외 3명, 교육방법의 교육 공학적 이해, 교육과학사, 2002 변영계. 김영환 공저,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학지사, 2003 박숙희, 염명숙 공저, 교수학습과 교육공학, 학지사, 2003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