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보육교사라 가정하여 5세 아동에게 읽어줄 아동문학을 선정하고, 왜 선정했는지와 효과적인 전달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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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아동문학] 자신이 보육교사라 가정하여 5세 아동에게 읽어줄 아동문학을 선정하고, 왜 선정했는지와 효과적인 전달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1. 5세 아동에게 읽어줄 아동문학 2. 해당 아동문학의 선정이유 3. 해당 아동문학의 교육적 시사점 및 활용 4. 효과적인 전달방법 |
본문 |
개작하고 정승각이 그림을 그린 그림책의 형태로 츨판된 《강아지똥》(길벗어린이)은 베스트셀러가 되고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게 된다. 또한 7차 교육과정으로 개편되면서 초등학교 1학년 2학기 읽기 교과서와 중학교 1학년 1학기 국어 교과서에 제재로 채택되어 수록되어
있다. 2003년 3월 19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TAF(Tokyo Animation Fair)2003에서 파일럿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
서울 YMCA '건전 비디오 문화를 연구하는 시민의 모임‘에서도 올해 청소년 권장 비디오로 선정되었다.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한
<강아지똥>은 인물, 주제, 내용 파악이 초등학생 수준에 적합하고, 주제가 교훈적이며 어린이, 청소년, 교사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으로 여러 가지 면에서 언어 교육의 자료로 훌륭한 작품이다. 3. 해당 아동문학의 교육적 시사점 및 활용 대체적으로 아이들은 문학작품을 읽음으로써 자연스럽게 흥미와 감동을 가지게 되고, 그 문학적인 감동 안에서 스스로 깨닫는 과정을 통하여 간접적인 또는 직접적인 교육적 효과를 얻는다. 또한 문학작품안 |
참고문헌 |
이원수, 아동문학입문, 한길사, 2001 그림책의 이해, 현은자, 사계절, 2005 강이지똥, 권정생, 길벗어린이, 1996 김세희(2000),「유아문학교육」서울 : 양서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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