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동화책의 선정기준과 동화책을 효율적으로 읽어주는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좋은 동화책의 선정기준.hwp ![]() |
목차 |
[아동문학] 좋은 동화책의 선정기준과 동화책을 효율적으로 읽어주는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1. 좋은 동화책의 선정기준 1) 동화책 선택시 고려사항 2) 동화책 문장구조 3) 동화책 이미지와 상상 4) 내용과의 연관성 2. 좋은 동화책이 가져야할 조건 1) 문학성 2) 예술성 3) 교육성 3. 내용적인 측면에서의 좋은 동화책의 선정기준 4. 동화책을 효율적으로 읽어주는 방법 1) 읽기 전의 활동 2) 읽는 동안의 활동 3) 읽은 후의 활동 |
본문 |
동화의 적절한 선정 기준으로서 무엇보다도 고려되어야 할 점은 아동들이 좋아하느냐 좋아하지 않느냐 하는 것이다.
아동들에게 좋은 동화를 제공해주고 유익한 활동을 실천하기 위해서 교사는 동화의 외형, 내용, 작품 속의 그림, 글, 그리고 그림과의 관계를 모두
세밀히 살펴보아 좋은 도서를 선정하여 안내해 주어야한다. 나아가 아동들이 도화를 효과적으로 경험하고 그것을 활동과 자연스럽게 연결해주는 작업이
중요하다. 4. 동화책을 효율적으로 읽어주는 방법 동화책의 가치를 최종적으로 결정짓는 사람은 그것을 읽어 주는 사람이기 때문에, 어떻게 읽어 주느냐에 따라 동화책의 가치가 달라지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동화책을 효율적으로 읽어주는 방법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자. 첫째, 유아와 같은 방향에 앉아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동화책의 글과 그림을 유아와 같은 방 |
참고문헌 |
오영희 외(2001). 동화를 통한 통합교육의 실제: 양서원. 이영석(1997). 유아교육론. 형설출판사 그림책의 이해, 현은자, 사계절, 2005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