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본인이 구매하기를 희망하는 물품을 생각해 보세요. 그 물품을 구매하고자 싶은 마음이 들기까지의 과정을 소비자의 정보처리 접근과정과 의사결정과정에 기초하여 기술해 보세요. |
자료다운로드클릭:
소비자의 정보처리 접근과정과 의사결정과정.hwp ![]() |
목차 |
1.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유형과 비교분석 2.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과 특징 1) 문제의 인식 2) 정보의 탐색 3) 대안의 평가 4) 구매 5) 구매 후 행동 3. 현재 본인이 구매하기를 희망하는 물품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처리 접근 과정과 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기술 |
본문 |
결정한 구매에 대하여 올은 결정을 하였는가에 대한 심리적 갈등(구매 후 부조화)을 느끼게 되며 지각된 제품성과와 기대의
차이에 따라 만족이나 불만족의 형태로 나타나게 된다. 이후 귀인 과정을 통해 만족이나 불만족에 대한 원인에 대하여 나름대로 인과 추론을 한 후
재구매나 불평행동을 하게 된다. 3. 현재 본인이 구매하기를 희망하는 물품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처리 접근 과정과 의사결정 과정에 대한 기술 나는 디지털카메라를 구매하고자 싶은 마음이 들기까지의 과정을 소비자의 정보처리 접근 과정과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기술해 보고자 한다. 우선 나는 사진을 찍고 싶다는 욕구와 다양한 삶의 장면을 담고 싶 |
참고문헌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