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다운로드클릭:
그림책 1권을 선정하여 그림책 관련정보.hwp ![]() |
목차 |
그림책 1권을 선정하여 그림책 관련정보(책제목, 지은이, 출판사, 간략한 줄거리 등)와 그림책이 내포하고 있는 문학적,
미술적, 교육적 요소를 분석하면서, 선정한 그림책 대상연령에 해당되는 발달단계에 도움이 되는지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그림책 관련정보 1) 책제목 2) 지은이 3) 출판사 4) 줄거리 2. 그림책이 내포하고 있는 문학적 요소 3. 그림책이 내포하고 있는 미술적 요소 4. 그림책이 내포하고 있는 교육적 요소 Ⅲ. 결론 |
본문 |
아이들은 아무리 하찮고 보잘 것 없는 존재라도 누구에게 필요함을 인식할 수 있으며, 사소한 가치의 소중함과 절약정신
그리고 돌봄과 사랑을 배울 수 있는 좋은 책이다. 그리고 줄거리에 해당하는 부분에서 인물들의 관계가 변화하는 과정을 살펴보면 강아지똥을 읽고 의미를 파악하는 과정을 통해서 독자인 아동이 자신에 대한 성찰과 삶의 변화를 이끄는데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음을 살펴볼 수 있다. Ⅲ. 결론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그림책은 유아 및 아동발달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며 매우 효과적으로 아이들을 교육하기에 좋은 학습교재가 되고 있다. 특히 아이들에게 효과적으로 그림책을 읽어주거나 읽게 해주는 경험은 다양한 학습효과와 정서 및 지능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다. 구체적으로 그림책의 효과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첫째 어린이에게 그림책은 듣기 능력과 지각력, 그리고 상상력이 발달한다. 그림책을 보는 어린이들은 눈으로 보는 지 |
참고문헌 |
강인언(2002). 유아문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양서원. 그림책의 이해, 현은자, 사계절, 2005 강이지똥, 권정생, 길벗어린이, 1996 가와이 하야오(2006). 어린이 책을 읽는다. 서울: 비룡소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