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의 인지발달 특징과 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연령별 놀이에 대해 쓰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영아의 인지발달 특징.hwp ![]() |
목차 |
[아동발달] 영아의 인지발달 특징과 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연령별 놀이에 대해 쓰시오. 1. 영아 2세의 인지발달의 특징과 연령별 놀이 1) 2세의 인지발달의 특징 2) 연령별 놀이 (1) 표정놀이 (2) 인형놀이 2. 영아 3세의 인지발달의 특징과 연령별 놀이 1) 3세의 인지발달의 특징 2) 연령별 놀이 (1) 흉내내기 (2) 책읽어주기 3. 영아 4세의 인지발달의 특징과 연령별 놀이 1) 4세의 인지발달의 특징 2) 연령별 놀이 (1) 퍼즐놀이 (2) 식탁놀이 4. 영아 5세의 인지발달의 특징과 연령별 놀이 1) 5세의 인지발달의 특징 2) 연령별 놀이 (1) 거꾸로 말하기 (2) 할 일 알아맞히기 |
본문 |
이 시기의 아이들의 두뇌는 모방을 통해 발달하는 시기로 부모의 다양한 역할 모델이 아이의 모방 놀이의 모델이 되기
때문에 부모는 아이에게 다양한 자극을 제공하고 도움을 주며 격려해야 하며 아이가 새로운 것을 발견하면 칭찬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 또한 동시에
좌절했을 시 위로와 동시에 지지를 보내주는 것이 필요하다. -12개월이 지나면서 영아의 인지는 급격히 발달하게 된다. -결과를 보기 위해서 의도적으로 그들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으로 호기심을 나타낸다.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새로운 행동을 시도하고 시행착오를 하게 된다. -자신이 보지 못한 움직임을 상상할 수 없기 때문에 숨기는 것을 보지 못하면 대상을 찾지 않는다. |
참고문헌 |
성현란 외(2001)『인지발달』 서울 : 학지사, 박경자 외(2005)『인지발달 교육』 학문사.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