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수업에서 제시된 그림책들 중에서 외국도서, 한국도서 각 1권씩 선택하여 그림책 속에 나타난 그림책의 구성요소를 분석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아동문학 수업에서 제시된 그림책.hwp ![]() |
목차 |
[아동문학] 아동문학 수업에서 제시된 그림책들 중에서 외국도서, 한국도서 각 1권씩 선택하여 그림책 속에 나타난
그림책의 구성요소를 분석하시오. 1. 외국도서: 무지개 물고기 1) 그림책의 주요내용과 특징 2) 그림책 속에 나타난 그림책의 구성요소 3) 미술적 요소 4) 교육적 시사점 및 활용 2. 한국도서: 강아지똥 1) 그림책의 주요내용과 특징 2) 그림책 속에 나타난 그림책의 구성요소 3) 미술적 요소 4) 교육적 시사점 및 활용 |
본문 |
파란 물고기가 다가 왔을 때 반짝이 비늘 중 가장 작은 비늘을 하나 떼어 준다. 반짝이 비늘을 받은 파란 꼬마 물고기는
무지개 물고기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하며 행복해 한다. 이런 파란 꼬마 물고기의 모습을 본 무지개 물고기는 행복한 기분을 느낀다. 무지개 물고기는
다른 물고기들이 자신의 주변으로 몰려들자 반짝이 비늘을 하나씩 뽑아준다. 무지개 물고기는 나누어 주면 줄수록 기쁨이 더욱 커짐을 느낀다. 반짝이
비늘이 하나밖에 남지 않았지만 모두 나누어 준 무지개 물고기는 행복해진다 2) 그림책 속에 나타난 그림책의 구성요소 통상적으로 무지개 물고기를 처음 접한 아이들의 모습은 아래와 같다. - 표지에서부터 반짝이는 물고기에 아이는 흥미로워한다. - 혼자 반짝이는 무지개 물고기가 예쁘다고 하던 아이는,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 가서 모든 물고기들이 하나씩 반짝이는 비늘 |
참고문헌 |
무지개 물고기, 마르쿠스 피터스, 시공주니어, 2010 강이지똥, 권정생, 길벗어린이, 1996 서영숙/김경혜(2005). 영유아보육론. 양서원 아동발달, 박성연․도현심 공저, 동문사, 2001. 2. 20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