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장, 파괴금지, 책임수용, 동등하게 다루기 중 2가지를 선택하여 가상의 사례와 제한 설정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 |
자료다운로드클릭:
안전보장, 파괴금지.hwp ![]() |
목차 |
[아동생활지도] 안전보장, 파괴금지, 책임수용, 동등하게 다루기 중 2가지를 선택하여 가상의 사례와 제한 설정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 1. 아동생활지도의 개념 2. 아동생활지도의 목표 3. 아동생활지도(안전보장) 4. 안전보장의 기초 5. 가상의 사례와 제한 설정지도방법(안전보장) 1) 물건을 던지는 아이 2) 물건을 던지는 원인 3) 물건을 던지는 아이에 대한 해결방안 6. 가상의 사례와 제한 설정지도방법(파괴금지) 1) 책을 찢거나 놀잇감을 파괴하는 아이 2) 찢는 행동에 대한 해결방안 3) 놀잇감을 파괴하는 행동의 해결방안 4) 지도방안 |
본문 |
각자로 하여금 그들이 소속되어 있는 이 나라 이 겨레를 위하여 그 나름의 공헌을 할 수 있도록 한다. (5) 각자로 하여금 민주 사회의 유지 및 이상적인 인간상을 갖도록 한다. (6) 각자로 하여금 당면한 개인적 문제의 해결 능력과 가정, 학교, 사회에 적응하는 능력을 갖도록 한다. 3. 아동생활지도(안전보장) 아동생활지도에서 안전보장은 아동과 성인 모두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유아들은 자신의 경험을 통하여 학습하지만 위험으로부터 스스로 안전을 유지하고 책임을 갖도록 지도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유아들은 자신의 행동과 관련하여 위험한 곳에 대해 판단하는 것을 배워야 하고, 실험하고 도전하여 자신에게 안전한 방법을 |
참고문헌 |
어린이생활지도연구원 http://www.yonsei.ac.kr/child 김춘경(2004). 아동상담 이론과 실제 / 학지사. 교육심리와 생활지도 김충기 (1998)지음 동문사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