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4일 화요일

구글의 모바일 사업 동향 및 구글 경영전략에 대한 SWOT 분석

구글의 모바일 사업 동향 및 구글 경영전략에 대한 SWOT 분석
자료다운로드클릭: 구글.hwp
목차
I. 서론

II. 본론
1. 글로벌 모바일 산업 현황
2. 글로벌 모바일 산업의 경쟁 환경
2. 구글의 모바일 사업 주요 내용
3. 구글의 경영전략
(1) OS 전략
(2) 단말기 전략
(3) 콘텐츠 전략
1) 앱스토어 전략
2) 콘텐츠 서비스 전략
4. 구글 경영전략에 대한 SWOT 분석

III. 결론

<참고 문헌>
본문
다양한 기능을 지원 단말기의 보급으로 모바일 단말기에서 다양한 서비스, 콘텐츠 이용이 가능해졌다. 특히 애플의 아이폰 출시 후 단말기, 서비스, 이용자가 모바일 OS 플랫폼을 중심으로 연결되면서 새로운 모바일 생태계 구축 중요하게 되었다. 또한 Wi-Fi, 4G/LTE 등의 고속 무선통신기술의 발달로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이 보편화되어 동영상 콘텐츠 및 멀티스크린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글로벌 모바일 사업자들은 다양한 OS 플랫폼과 단말기를 통해 사용자들을 자사 서비스 속에 두고자 하면서 모바일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은 단말기, OS, 콘텐츠, 서비스를 종합하는 모바일 생태계를 조성하여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였다. 또한 페이스북과 같이 온라인영역에서의 주요 인터넷 서비스사업자들도 모바일 OS 플랫폼을 아우를 수 있는 서비스 전략을 모색하는 등 모바일 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TechStyle.com Google.com 스트라베이스 PWC, 모바일 산업 동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