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4일 화요일

BMW의 글로벌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

BMW의 글로벌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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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본론
1. 글로벌자동차기업
2. BMW의 경영성과
3. BMW의 글로벌 경영전략
(1) BMW의 경영혁신전략
1) 맞춤생산시스템(KOVP)
2) 노동시간 저축제
3) Premium Segment(주요 고객층으로 고소득자를 설정) 전략
(2) 사회분야 전략
(3) 환경분야 전략
(4) 세계화 전략
(5) 노사의 상생전략
(6) 글로벌 소싱 전략

III. 결론

<참고 문헌>
본문
이렇게 수많은 기업들이 생산한 자동차도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다. 하지만 1천만 대 이상 팔린 차는 단지 세 개뿐이다. 폴크스바겐의 딱정벌레 차, 도요타의 카롤라, 그리고 포드의 T모델이다. 미국에서 자동차가 팔기기 시작한 이후 가장 많이 사랑을 받았던 자동차는 GM과 포드이다. GM과 포드는 일반 시민들이 탈 수 있는 값싸고 튼튼한 차를 판매하였던 것이다. 세계 자동차 시장은 공급과잉으로 혼자서는 살아남을 수 없는 상황이 되고 있다. 최근에는 비용감축, 원가 절감의 2대과제를 해결하면서 시너지 효과까지 발생시킬 수 있는 합병을 통하여 거대회사로 태어나고 있다. 이들 글로벌기업의 합병은 풀라인 체제와 자사의 약세 시장 공략이라는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여야 하는 상황이다.

2. BMW의 경영성과

BMW는 한국에도 잘 알려진 독일의 대표적인 자동차 회사로 1916년 뮌헨에서 항공기 엔진회사로 설립되었다. BMW는 2012년 세계 시장에서 BMW, MINI, 롤스로이스 3개 브랜드로 1,845,186대의
참고문헌
권형기, 생산 세계화와 다양성: 독일의 독특성, 「한국정치연구」, 제9집 제1호 강신준, 세계화의 도전과 산업별 교섭체계. 독일 협약체계의 분권화 경향에 대한 논쟁적 해석, 「경제연구」 이상호, 독일 자동차산업 고용안정협정의 전략적 함의, 「산업노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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