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Facebook)의 모바일 경영전략 및 페이스북의 SWOT분석 |
자료다운로드클릭:
페이스북.hwp ![]()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OS 전략 2. 단말기 전략 3. 콘텐츠 전략 (1) 앱스토어 전략 (2) 서비스 전략 4. 페이스북의 SWOT분석 III. 결론 <참고 문헌> |
본문 |
안드로이드 OS가 존재하는 모바일 OS 환경에 적합한 전략이다. 하지만 낮은 편의성과 느린 속도가 최대 단점인데,
iOS와 같은 고정된 OS 환경은 필요없도록 한다. 그 동안 페이스북은 HTML5 기술을 고수한 것이 모바일 사업 성과를 저해한 것으로 보아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전략을 모바일 OS 맞춤형 앱 개발로 전환한 것이다. 실제 사례로는 HTML5로 제작했던 iOS용 앱을 애플의
오브젝트-C로 재구축하여 발표하였다. 모바일을 통한 서비스 이용량 증가로 모바일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이용자 기반을 확보하는 전략으로
정리된다. 2. 단말기 전략 페이스북의 사업 방향이 모바일 쪽으로 쏠리면서 페이스북의 자체 스마트폰을 출시하는 모바일 단말기 출시 가능성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11년말부터 페이스북이 대만의 단말제조벤더인 HTC와 협업하여 페이스북에 특화된 안드로이드 OS 기반 스마트폰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는 보도가 있었다. |
참고문헌 |
facebook.com 페이스북, IPO 앞둔 플랫폼 효과 및 가치에 대한 검증 요구에 직면, 스트라베이스 LG경제연구원, OS 플랫폼 경쟁 너머 모바일 생태계 2.0 세상 LG경제연구원, 주춤거리는 페이스북 SNS 시장 변화의 신호탄? LG경제연구원, 모바일 생태계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