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4일 화요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모바일 경영전략 및 마이크로소프트의 SWOT 분석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모바일 경영전략 및 마이크로소프트의 SWOT 분석
자료다운로드클릭: 마이크로소프트.hwp
목차
I. 서론

II. 본론
1. OS 전략
3. 콘텐츠 전략
(1) 앱스토어 전략
(2) 서비스 전략
4. 마이크로소프트의 SWOT 분석

III. 결론

<참고 문헌>
본문
스마트폰에서 아이콘 방식의 UI에서 타일 형태의 독특한 메트로 UI(Metro UI)를 제시하여 윈도우즈폰 OS 중심으로 모바일 사업 전개한다. 하지만 애플이나 구글에 밀려 시장 점유율은 3~4%대로 저조한 상황이다. IT 산업 내 포스트 PC 트렌드로 주요 사업 영역인 데스크톱 OS 부문의 실적 악화를 극복하기 위한 대책이 절실한 상황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12년 윈도우즈폰 서밋(Windows Phone Summit)에서 스마트폰 OS인 윈도우즈폰 8(Windows Phone 8)을 발표하였다. 윈도우즈폰 8은 윈도우즈 제품 간 크로스 플랫폼 환경을 지원해 개발자들이 하나의 앱 개발 만으로 다양한 데스크톱 PC, 태블릿 PC, 스마트폰 적용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최초로 앱 내 결제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기업용 시장을 겨냥한 보안 강화 및 기업 허브 제공, 다양한 해상도 지원하면서 기술적 성능이 크게 개선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포스트 PC 시대 주도권 회복하고 모바일 사업에서의 실패와 데스크탑 PC 사업에서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하여 윈도우즈 8(Windows 8)을 2012년 공식 출시하였다. 윈도우즈 8은 일
참고문헌
스트라베이스 microsoft.com LG경제연구원, 주춤거리는 페이스북 SNS 시장 변화의 신호탄?, 2012. 8. 22 LG경제연구원, OS 플랫폼 경쟁 너머 모바일 생태계 2. 0 세상, 2011. 9. 28 LG경제연구원, 모바일 생태계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2012. 1. 11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