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 간의 배려 |
자료다운로드클릭: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간의 배려.hwp ![]() |
목차 |
1. 소개 ① 구성원 ② 특징적인 점 ③ 수준 ④ 결속 2. 계획수립 1) 경험 2) 생각 3) rest&space manage 4) expertise |
본문 |
능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결혼한 보육교사가 대다수이다 보니 아이들의 보육에 있어서 어머니와 같은 섬세함과 손길을
전달하며 보다 적극적인 보육경험과 정보를 전달하여 효과적인 아이보육을 가능하게 한다. ③ 수준 현재 보육교사 및 원장 그리고 취사원과 외부강사들 사이에 충분한 의사소통 및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특히 하루의 일과 시작 전 사전회의 및 토의를 통해 현재 해당 아이들의 상태와 반이 가진 문제점 및 개선사항들에 대해서 모두 공감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개선과 효율적인 업무분장을 통해 아이들의 양육과 교육에 모두 매진하고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합리적인 업무관계를 유지 및 상 |
참고문헌 |
이대균, 송정원(2004). 최신 유아교육기관의 운영관리. 서울: 양서원. 조성일, 장선철(2000).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서울: 동문사. 이영자, 신동주(2006)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창지사 안빈 외 7명(2003) 보육현장실무가이드, 양서원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