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9일 월요일

성공적인 광고들은 심리학 이론을 잘 적용한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까지 공부한 심리학 분야들이 적용된 광고들을 찾아보고 그 안에 등장하는 심리학적 이론들을 찾아 3가지만 분석해 보시오.

성공적인 광고들은 심리학 이론을 잘 적용한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까지 공부한 심리학 분야들이 적용된 광고들을 찾아보고 그 안에 등장하는 심리학적 이론들을 찾아 3가지만 분석해 보시오.

성공적인 광고들은 심리학 이론을 잘 적용한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까지 공부한 심리학 분야들이 적용된 광고들을 찾아보고 그 안에 등장하는 심리학적 이론들을 찾아 3가지만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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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성공적인 광고들은 심리학 이론을 잘 적용한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까지 공부한 심리학 분야들이 적용된 광고들을 찾아보고 그 안에 등장하는 심리학적 이론들을 찾아 3가지만 분석해 보시오.

1. 광고와 심리학의 관계

2. 성공적인 광고에서 살펴볼 수 있는 심리학 이론
1) 대리적 조건화 광고
2) 고전적조건화 광고
3) 일치성이론 광고

3. 광고 속에 나타난 심리학 사례분석
1) 대리적 조건화의 광고사례
2) 고전적조건화의 광고사례
3) 일치성이론을 적용한 광고사례

4. 마치며
본문
달성하기 위해 제작된 광고를 일반 소비자들은 그냥 쉽게 보고 넘길 수 있지만, 그 내부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대부분의 광고들이 저마다의 이론을 가지고 소비자들을 설득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심리학이라는 이론의 바탕아래 철저하게 광고주와 광고제작자들의 계산아래 만들어지고 이루어지는 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그들이 만든 광고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의도적으로 다양한 심리학적 이론적 배경이 내재되어 있다는 사실을 살펴볼 수 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성공적인 광고에 나타난 심리학적 이론을 살펴보도록 하자.

2. 성공적인 광고에서 살펴볼 수 있는 심리학 이론
1) 대리적 조건화 광고
다른 사람이 조작 조건화하는 것을 관찰함으로서 자신도 그러한 조건 반응을 하게 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자면, 광고에 등장하는 모델이
참고문헌
이명천, 김요한, 광고학개론, 서울 : 커뮤니케이션북스 김재휘, 광고와 심리, 한국방송공사 신강균, 성공하는 광고의 숨은 심리, 컴 온 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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