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부모가 되는 일은 마음처럼 쉽지 않습니다. 좋은 아버지 혹은 좋은 어머니가 되기 위한 일상적인 지침들을 생각해 본 후, 의견을 종합하여
10개의 좋은 아버지 지침과 좋은 어머니 지침들을 만들어 보세요.
|
목차 |
좋은 부모가 되는 일은 마음처럼 쉽지 않습니다. 좋은 아버지 혹은 좋은 어머니가 되기 위한 일상적인 지침들을 생각해 본
후, 의견을 종합하여 10개의 좋은 아버지 지침과 좋은 어머니 지침들을 만들어 보세요.
1. 10개의 좋은 아버지
지침
2. 10개의 좋은 어머니 지침 |
|
본문 |
좋은 부모가 되는 일은 마음처럼 쉽지 않습니다. 좋은 아버지 혹은 좋은 어머니가 되기 위한 일상적인 지침들을 생각해 본
후, 의견을 종합하여 10개의 좋은 아버지 지침과 좋은 어머니 지침들을 만들어 보세요.
1. 10개의 좋은 아버지
지침
2. 10개의 좋은 어머니 지침 |
|
참고문헌
|
목차 |
Piaget, vygotsky의 인지적 발달단계를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피아제 이론의 개념과 특징 2. 비고츠키 이론의 개념과 특징 3.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의 구성과 특징 4.
피아제의 인지적 발달단계 5. 비고츠키의 인지발달이론의 구성과 특징 6. 비고츠키의 인지적 발달단계
Ⅲ.
결론 |
|
본문 |
형성할 수 있는 단서를 제공하고, 세부사항과 단계를 기억할 수 있도록 조력․격려․도움이 필요하다. 어른과 능력 있는
동료는 아동이 지적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요소를 지원하는 안내자 혹은 교사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조력을
발판(scaffolding)이라 한다. ZPD 개념은 도제교육과 협력학습에 중요한 시사점을 주며 아동의 인지발달에 교사나 성인이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론적 근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3.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의 구성과 특징 1)
인지 인지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변형하고 부호화하고 기억 속에 저장한 다음 그것을 사용할 경우 인출하는 정신과정이다. 즉, 외적 행동을
가져오는 인간의 내적 정신과정을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연구하는 것이다. 인지구조는 주체가 대상과 |
|
참고문헌 |
양옥승 외 12 공저, 유아교육개론, 학지사 이경우, 피아제 이론의 교육적 적용, 교문사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학지사. 정옥분(2002).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
|
|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