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8일 수요일

복지선진국들과 비교하여 우리나라에서 아직 개발되지 않은 사회복지 실천 현장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전망에 대해 설명하시오. 의사소통장애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 설명하시오.

복지선진국들과 비교하여 우리나라에서 아직 개발되지 않은 사회복지 실천 현장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전망에 대해 설명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복지선진국들과 비교하여 우리나라.hwp 
목차
[사회복지실천론] 복지선진국들과 비교하여 우리나라에서 아직 개발되지 않은 사회복지 실천 현장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전망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해당 복지정책의 현실
2. 해당 복지정책의 필요성
3. 해당복지 정책의 대상
4. 해당 복지정책의 전망
5. 해당 복지정책 확대를 위한 대책방안

Ⅲ. 결론
본문
미흡, 교육복지에 대한 학술연구 부진, 교육복지정책의 법제화․ 제도화 등이 미흡하다보니 이를 확대하려는 시스템조차 미진한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우리나라 인구구조가 변화하고 사회가 변화하면서 향후 교육복지는 반드시 이루어져야 할 복지정책이자 투자라고 생각되며 이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제도적, 법적 장치를 만들어 확대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5. 해당 복지정책 확대를 위한 대책방안
추가적으로 현재 우리나라에서 향후 교육복지를 증진하고 교육의 형평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생각해보면 아래와 같다.
첫째, 우리 사회의 교육복지실태를 파악하고 교육소외 및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범정부적 대책을 수립하고 관리하는 기구의 설립
참고문헌
김인희(2010), 교육소외와 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복지정책의 과제, 한국 사회정책 김인희, 2006, 교육복지의 개념에 관한 고찰, 교육행정학연구 전재일 외.(2002), 사회복지실천론, 형설출판사



의사소통장애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 설명하시오.
자료다운로드클릭: 의사소통장애의 원인과 치료.hwp 
목차
[정신건강론] 의사소통장애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의사소통장애의 개념
1) 언어장애
2) 구어장애
2. 의사소통장애의 원인
1) 구어의 손상
2) 신체적 결함
3) 유전적 요인

3. 아동의 특성에 따른 의사소통 장애의 특성
1) 자폐아동
2) 정신지체 아동
3) 청각장애 아동
4) 뇌성마비 아동
5) 정서장애 아동
6) 학습장애 아동

4. 치료방법
1) 말장애아동을 위한 교육
2) 음성장애
3) 유창성장애

Ⅲ. 결론
본문
아동에게 주어서 연습해 올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한다.
·교사나 일반 학급아동들은 장애아동이 말하는 방식에 지나치게 관심을 기울이지 말고 말의 내용에 주목해야하며, 교사가 아동에게 단어를 정확하게 발음할 것을 반복하여 요구 하지 않도록 한다.
·교사는 아동들이 새롭게 익힌 기술을 충분히 연습할 수 있는 적절한 상황을 제공해 주어야 하고 비판하지 말고 아동의 문제를 이해하고 인내심을 가지고 지도해야한다.

Ⅲ. 결론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의사소통장애의 원인은 대부분 영유아 및 아동기 시기에 발생하여 해당 증상이 성인기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조기에 문제점을 확인하고 이에 대한 적절한 치료를 실시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또한 취학 전에 의사소
참고문헌
유수현 천덕희 외 3 명 지음, 정신건강론, 양서원, 2014 나동석 지음, 정신건강론, 양서원, 2010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