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8일 수요일

부부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시오.사회학 연구에서 지속되고 있는 이론적 딜레마를 두 가지 측면을 서로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부부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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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가족생활교육] 부부교육 프로그램을 설계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프로그램명
2. 대상
3. 프로그램의 목적
4. 프로그램의 목표
5. 주요프로그램 내용(8회기 부부교육프로그램)

Ⅲ. 결론
본문
부부관계는 그 형태나 구조는 국가의 문화적 차이나 따라 다소 차이가 나고 있다. 그리고 부부는 단순히 육체적인 결합이 아니라 정서적, 심리적 결합의 새로운 관계의 성립이다. 또한 부부관계는 시대에 따라 그 개념이 변화하고, 부부관계와 관련된 여러 가지 관련요인들도 변화하고 있다. 특히 가족관계에서 부부관계의 유형이 그 가족관계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그렇다면 이러한 측면에서 부부교육프로그램을 설계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프로그램명
30대 부부의 부부관계 향상 프로그램

2. 대상
부부간의 의사소통을 잘 하고 싶거나 부부관계향상
참고문헌
이기숙, 가족생활교육, 신정, 2010 김희성 외, 가족생활교육, 공동체, 2013



사회학 연구에서 지속되고 있는 이론적 딜레마를 두 가지 측면을 서로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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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사회학개론] 사회학 연구에서 지속되고 있는 이론적 딜레마를 두 가지 측면을 서로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구조와 인간행위에 관한 딜레마
2. 합의와 갈등에 대한 딜레마

Ⅲ. 결론
본문
밀접하게 연결되어있다. 이데올로기적 지배는 종종 합의의 외양을 창출할 수 있다. 이데올로기적 관념의 내면화는 사람들이 기회, 지위, 조건과 관련된 총체적인 불평등을 수용하도록 만들기 때문이다. 이러한 예들은 합의와 갈등 모두가 자연스러운 것이 아니라 사회적 과정의 산물임을 잘 보여준다.

Ⅲ. 결론
사회학은 시민사회의 사회적 실천을 가능하게 하는 자아인식에 대한 체계적 노력의 일환이다. 이러한 노력은 사회학이 발생할 당시부터 두 가지 문제에 봉착하게 되었다. 말하자면 사회학이론은 질서와 변동, 질서와 진보에 대
참고문헌
김윤재 외(2012), 사회문제론, 공동체 김지현 외(2011), 사회문제론, 공동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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