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적 수학교육활동 활동기획안을 작성해본다. |
자료다운로드클릭: 통합적 수학교육활동 활동기획안.hwp |
목차 | |||||||||||||
[아동수학] 통합적 수학교육활동 활동기획안을 작성해본다. 1. 통합적 수학교육활동의 필요성 2. 공간적 관계나 기하에 관한 아동수학교육의 중요성 3. 공간적 관계나 기하에 관한 통합적 수학교육활동계획안 4. 마치며 | |||||||||||||
본문 | |||||||||||||
조원들에게 접시와 포크를 나눠주기, 미술시간에 재료들 개수별로 나눠주기 등이 영유아기의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기 위한
좋은 교육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수학에 대해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영 유아기부터 수학활동을 통해서 즐거움을 느끼고
자신감을 경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2. 공간적 관계나 기하에 관한 아동수학교육의 중요성 아동 수학교육에서 기하 및 공간개념이 중요시 되는 이유는 아동의 내적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고, 분수나 측정과 같은 다른 수학적 개념의 발달을 돕는 도구적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수학적 문제해결 접근에 다양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며, 현대 과학지식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공간적 이미지의 자유로운 조작능력의 | |||||||||||||
참고문헌 | |||||||||||||
나귀옥, 김경희(2004) 유아 수학교육 이론과 실제. 서울 : 학지사 한유미(2004) 유아수학교육 서울 : 창지사
정정희, 박윤배, 전명남(2009) 아동 수․과학 지도. 서울: 정민사 홍혜경(2004). 유아 수학능력발달과 교육. 서울:
양서원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