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14일 금요일

교수-학습의 정의를 내리고, 영유아기 발달특성에 따른 영유아교수학습 구현 방향에 대하여 본인의 견해를 포함하여 설명하시오.

 

교수-학습의 정의를 내리고, 영유아기 발달특성에 따른 영유아교수학습 구현 방향에 대하여 본인의 견해를 포함하여 설명하시오.
**********해당 자료내용 하단 주소클릭**********
자료 다운로드: 교수학습의 정의를 내리고.hwp
목차
영유아교수방법론
교수-학습의 정의를 내리고, 영유아기 발달특성에 따른 영유아교수학습 구현 방향에 대하여 본인의 견해를 포함하여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교수-학습의 정의

2. 영유아 교수학습 원리

3. 영유아기 발달특성에 따른 영유아교수학습 구현 방향

Ⅲ. 결론
본문
생각할 없으며 일방향적인 교수가 아닌 교수와 학습의 상호과정을 통해 교육의 목적과 목표에 도달하게 된다. 교수방법이란 이러한 교수‧ 학습 과정에서 교육의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2. 영유아 교수학습 원리
영유아 교수방법에는 학습자의 특성에 따라 독특한 교수학습의 원리가 존재한다. 영유아교육 프로그램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겠으나, 대부분 공통적으로 다음과 같은 원리가 적용되고 있다.

1) 기회의 원리
어린이가 유의미한 행동을 직접 해 보는 기회 즉, 구체적으로 경험하고 느끼고 탐구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
예) 현장견학, 운동장 놀이, 동네 둘
참고문헌
이영자, 이기숙, 이정옥 저, 유아교수학습방법, 창지사 이정환, 유아교육 교수학습방법, 교문사 권영례, 교수학습 방법의 이해, 양서원, 2001 김진영/백혜리/최윤정 공저(2005).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방법론. 양서원

교수-학습의 정의를 내리고, 영유아기 발달특성에 따른 영유아교수학습 구현 방향에 대하여 본인의 견해를 포함하여 설명하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