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14일 금요일

글로벌기업이 소비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한 사례 2가지를 들고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글로벌기업이 소비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한 사례 2가지를 들고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해당 자료내용 하단 주소클릭**********
자료 다운로드: 글로벌기업이 소비자에게 입힌 손해.hwp
목차
무역학개론
글로벌기업이 소비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한 사례 2가지를 들고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위기로 인한 기업의 피해

2. 위기관리의 중요성

3. 글로벌기업이 소비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한 사례(첫 번째)

4. 글로벌기업이 소비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한 사례(두 번째)

5. 해당 사례를 통해서 본 시사점

Ⅲ. 결론
본문
우에 있어 위기는 국가사회와 가정의 안정을 뒤흔드는 일과 연계되어 있어 위기관리는 더욱 중요하다. 이러한 조직의 위기관리 시스템의 부재는 위기관리 대응의 미숙으로 이어져 돌발적인 위기가 발생했을 때 우왕좌왕하게 한다. 물론 위기를 완벽하게 막아내기는 어렵지만 상당수의 인위적인 재해는 막을 수 있다.위기에 대비하지 않는 조직은 이러한 재해에 더하여 평판까지 나빠지게 된다. 그러므로 기업은 다양한 위기 상황을 사전에 대비하고 이를 최소화 하는 시스템이나 위기관리 능력을 키우는 것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대표적인 손해 사례를 살펴보고 이에 대한 시사점을 서술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위기로 인한 기업의 피해
일반적으로 글로벌 기업이 오늘날 경험하는 다양한 위기는 매우 다양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위기에 대한 대처시스템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통 위기로 인한 기업의 피해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위기로 인한 피해는 첫째, 해당 기업의 제품/서비스의 매출 감소나 신상품 출시 지연 등 가시적인 재정적 손실을 가져올 수 있으며,
참고문헌
김영욱(2002). 『위기관리의 이해』, 서울:책과길 최윤희(1992). 『현대 PR론』, 나남출판 티모시쿰즈∙이현우 역(2001).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북스 유재웅(2015). 「위기관리의 이해」,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글로벌기업이 소비자에게 입힌 손해를 배상한 사례 2가지를 들고 시사점을 제시하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