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7월 6일 월요일

오비맥주-하이트맥주, 소니게임기-닌텐도게임기 등 만년 2위였던 기업이 업계 1위를 탈환한 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해당 사례의 추월 성공 원인을 강의에서 배운 경영혁신의 개념들을 이용해 분석하며, 마지막으로 업계 1위 지위를 수성할 수 있는 방법을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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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하이트맥주, 소니게임기-닌텐도게임기 등 만년 2위였던 기업이 업계 1위를 탈환한 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해당 사례의 추월 성공 원인을 강의에서 배운 경영혁신의 개념들을 이용해 분석하며, 마지막으로 업계 1위 지위를 수성할 수 있는 방법을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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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경영학개론] 오비맥주-하이트맥주, 소니게임기-닌텐도게임기 등 만년 2위였던 기업이 업계 1위를 탈환한 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해당 사례의 추월 성공 원인을 강의에서 배운 경영혁신의 개념들을 이용해 분석하며, 마지막으로 업계 1위 지위를 수성할 수 있는 방법을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만년 2위였던 기업이 업계 1위를 탈환하기 위한 시장환경
2. 만년 2위였던 기업이 업계 1위를 탈환한 사례소개
3. 기업소개
4. 시장현황
5. 유통현황
6. 제품 차별화 전략
7. 진입시기 해당 제품의 시장상황과 시장의 문제점 분석
8. 경영혁신 전략
9. 업계 1위 지위를 수성할 수 있는 방법

Ⅲ. 결론
본문
매니아층에 대한 확보를 통해 구전마케팅을 강화해야 할 필요가 있다. 아무리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더라도 이를 고객에게 알리기는 매우 어렵다. 현대 고객은 광고에 매우 무뎌져 있다. 자신이 직접 체험하거나 혹은 주위 사람이 추천하는 정보만 믿는 것이다. 따라서 매니아층의 형성을 통해 입소문 마케팅을 적극활용하고 이를 통해 제품에 대한 고객의 충성심을 높이도록 해야 할 것이다.

Ⅲ. 결론
시장은 끊임없이 변화한다. 기술은 항상 진화하고, 고객 니즈도 시시각각 변하며 새로운 유통채널이 등장하기도 한다. 이런 시장 변곡점은 후발 기업들에게 기회를 제공해 준다고 할 수 있다. 아무런 변화가 없는 시장에 뛰어들어서는 경쟁구도를 바꾸기 어렵다. 선두 기업을 추월하려는 기업들은 이런 시장 변곡점을 예견하고 치밀하게 준비하여 제한된 자원으로 최대의 효과를 거두는 것이 필요하며 이를
참고문헌
김재윤·조영빈(2008), 디지털 시대의 경영전략, 삼성경제연구소 민경호(2006), 경영학원론, 무역경영사 박기안(1996) 국제경영학, 법경사 장세진(2007) 글로벌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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